대한민국식품대전

전체메뉴
korea food show 2016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 개막

년도 2015|2016-08-02|조회수 1233
"농식품 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다!"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 개막
- 미래식품관, 식품명품관, 상생협력관, 할랄식품관 9개 전시관 조성
-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고, 230여개 농식품기업,
1,280여개 제품 전시·판매,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공동주관하는 국내 최대 식품 관련 박람회인 ‘2015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230개 농식품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9월 9일 aT센터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9월 9일 개막행사와 동시에일반 관람객들의 관람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난 9월 8일부터 9일까지는 국내외 바이어 상담행사를 진행했다. 금번 개막식 행사에는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을 비롯하여,윤명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의원, 이마트 이갑수대표, 대상 FNF(주) 최정호 대표이사, 충남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이병대 교장,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재수 사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박철수 원장,농협중앙회,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대한민국김치협회 등 국내 농업계와 식품업계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식품대전은 2008년 코리아푸드 엑스포로 시작해 올해7회째를 맞이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식품박람회로서,올해 식품대전은 ‘농식품의 미래를 보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며,?국내 농식품산업의 70년 변천사와 미래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미래식품관’과,?최근 새로운 식품산업 동력으로 주목받는 ‘할랄식품관’,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정책과 우수사례를 보여주는 ‘상생협력관’,?전통발효식품?우수가공식품 등 ‘식품명품관’ 등9개 전시관으로구성하여,미래성장산업으로서의 농식품산업의 성장 전망과 상생협력,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주요 정책사례 등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금년 식품대전 행사는 단순한 ‘농식품 전시·판매’ 행사 수준을 넘어서 농식품산업 변화와 전망, 할랄식품 및 상생협력 정책,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발효식품과 가공식품등을 소개하고,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할 성장산업으로서의 식품산업 발전방향과 전략에 대해 국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 스타 셰프 강레...

[보도자료]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 웰빙과 전통발효... 다음글

팝업닫기